꿈해몽

호랑이 꿈 :: 호랑이에게 쫓기는, 물리는 꿈해몽

미래-꿈-박사 2022. 4. 5.

호랑이 꿈, 호랑에게 쫓기는 꿈을 꾼다거나 물리는 꿈을 꾸는 경우든 다양한 형태로 호랑이가 꿈속에 나온다는 것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호랑이는 동물의 왕국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입니다. 호랑이는 권력, 번영, 부, 관대함, 깨달음, 능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호랑이 꿈해몽 내용에 대해 다음의 목차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랑이_꿈
호랑이_꿈

 

 

목차

1. 호랑이가 상징하는 것

2. 호랑이 꿈해몽

   2-1.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해몽

   2-2.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해몽

   2-3. 호랑이 사냥 꿈해몽

3. 결론

 

 

1. 호랑이가 상징하는 것

호랑이는 힘과 용맹함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권력, 부, 번영, 관대함, 깨달음, 능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 올림픽에서 마스코트로 사용할 만큼 우리나라에서 귀하게 생각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는  실제 왕의 왕을 의미하는 동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2. 호랑이 꿈

호랑이 꿈해몽, 호랑이가 어떻게 꿈에서 표현되는 것에 따라서 호랑이 꿈해몽이 달라집니다.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해몽, 잠자는 호랑이를 보는 꿈, 호랑이 사냥 꿈 등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로 호랑이 꿈을 꿉니다. 각 호랑이 꿈해몽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1.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해몽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꿈에 나온 호랑이는 권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권력을 상징하는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을 꾼다면 당신을 통제하는 권력을 가진 자에 대한 두려움을 암시합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의 잘못을 꼬투리 잡아서 괴롭히고 있거나, 권력을 내세워서 억지로 당신을 좌지우지하려 들려고 하는 등이 해당됩니다.

 

 

2-2.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해몽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꿈에 나온 호랑이는 권력을 상징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권력을 가진 호랑이에게 물렸다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이런 권력자에게 빠져나오려고 하지만 여러 요인으로 벗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직장 상사가 마음에 들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시키는 일을 할 수밖에 없거나, 선배 또는 가족 중 자신보다 높은 사람의 명령을 참고 견디고 있는 등에 해당이 됩니다.

 

 

2-3. 호랑이 사냥 꿈해몽

꿈에서 깨어났을 때 호랑이 사냥 꿈을 꿨다면 다음의 호랑이 꿈해몽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호랑이는 먹이사슬 구조에서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동물의 왕입니다. 최상단에 있는 호랑이를 사냥한다는 것은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최근 원대한 목표를 세웠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어떠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실천하고 행동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는 당신의 열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호랑이_꿈해몽
호랑이_꿈해몽

 

 

3. 결론

호랑이 꿈해몽에서 알 수 있듯이 호랑이는 특별한 상징을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호랑이 꿈을 꾸면서 기분이 좋지 않은 느낌을 받았을 때는 흉몽에 속합니다. 호랑이라는 상징이 권력도 있는데 이러한 권력을 가진 동물에게 쫓기거나 물린다면 현재 자신의 상태를 돌아보면서 잘못된 상황을 바로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호랑이 꿈을 꾸면서 깨어났을 때 기분이 좋았다면 길몽에 속합니다. 다양한 상징을 가진 호랑이의 모든 좋은 점에 대한 의미를 현재 자신의 상황과 비교해 보시면 좋습니다. 

댓글

💲 추천 글